한경희스팀청소기

전립선암 로봇수술의 장점과 단점

페이지 정보

작성자 breath lessly 작성일20-09-14 00:00 조회4회 댓글0건

본문



전립선암 로봇수술을 한다고 해서 재발이 안되는 것은 아닙니다.

기존 전립선암 수술에 비해 전립선암 제거율이 높고 성기능에 관여하는 신경혈관다발과 요실금 방지에 중요한 요도 괄약근을 최대한 보존함으로써 요실금이나 발기부전의 합병증 빈도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많이 사용되고 있는 수술방법입니다.

1 로봇수술 장점
개복수술에 견주어 출혈과 고통이 적고 회복이 빠름
- 암 제거에서도 인간보다 14%가량 높은 능력
- 로봇팔의 손목은 몸 안에서 540도(한 바퀴 반)을 자유자재로 움직이기 때문에 기존 복강경으로 접근하기 어려운 전립선이나 직장 등 배 아래쪽 수술에 유리.
- 몸 안으로 들어가는 카메라는 수술 시야를 10~15배 확대 보여줌.
- 4~5시간 수술을 2시간내로 단축(의사 피로도 감소 및 집중력향상)
- 인간과 같은 손 떨림 기능 없음
- 절개부위 감소에 따른 출혈감소, 수술 후 통증 및 감염 위험 감소

현재 로봇 수술은 위와 같은 장점으로 전립선암, 대장암.직장암, 위암, 심장판막수술 등에 사용하고 되고 있습니다.

2 전립선암에 로봇수술이 많이 사용되는 이유
전립선은 골반강 내 깊숙히 위치해 있고 전립선 주위를 지나는 신경을 보존하는 데 있어 10배 이상 확대된 3차원 영상을 통해 로봇팔로 수술을 진행

3 전립선암 로봇수술의 장점과 단점

3-1 전립선암 로봇수술 장점
1) 전립선암 수술 부작용을 최소화
전립선암 로봇수술은 요도 괄약근과 신경, 혈관의 손상이 매우 적어 수술 후의 큰 문제점인 요실금, 발기부전 등이 최소화할 수 있음

2) 출혈이 적다
전립선암 수술을 할때 일반적으로 900ml의 출혈이 있으나 전립선암 로봇수술은 출혈을 크게 줄었습니다.

3) 회복이 빠름
전립선암 로봇수술은 상처가 작아서 수술 후 통증이 크지 않고, 회복이 빠릅니다. 따라서, 일상생활과 사회활동의 복귀가 빠릅니다.

4) 정교한 수술이 가능.
전립선암 로봇수술은 기존 수술과 달리 10~15배 확대된 화면을 보면서 사람의 손과 똑같이 움직이는 로봇기구로 정교하게 수술을 하기 때문에 예전에 불가피했던 혈관과 신경의 손상을 최대한 줄일 수 있습니다.

4 전립선암 로봇수술을 못하는 경우
고도비만이거나 몸집이 작은 환자는 포트(수술 시 로봇팔의 출입을 위해 인체에 구멍을 뚫기 위한 기구) 삽입 위치를 정하기 어려워 로봇수술을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3-2 전립선암 로봇수술 단점
1) 비용이 비싸다
의료보험 혜택이 적용되지 않아서 전립선암 로봇수술비용은 대략 1,000~1500만원정도로 비쌉니다.

2) 수술을 준비하는데 추가 시간이 필요합니다.

5 왜 로봇수술을 다빈치 수술이라 부르나요?
다빈치(Da Vinch)
미국 캘리포니아주 서니베일(Sunnyvale)에 위치한 인튜이티브 서지컬(intuitive Surgical)에 의해 1999년에 출시되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첫 번째로 로봇을 만들었고 해부학적 정확성과 삼차원적인 개념을 연구한 것이 로봇 시스템에 적용되어 최소 절개로 정확한 수술을 할 수 있는 로봇 수술기구로 탄생하게된 것을 기념하여 그의 이름을 따서 다빈치라 부릅니다.

*차가버섯과 무관한 건강정보입니다*
출처:상락수 차가버섯 TV 유튜브 채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29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bfoodfai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